개그콘서트가 3년 4개월 여 만에 부활했습니다! 지난 2020년 방영을 끝으로 종영을 맞이했으나, 11월 12일 시즌2로 방송이 재개되었습니다.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영되는데요, 매주 일요일 개그콘서트가 끝나면 주말이 끝나 아쉬워했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 ヾ(•ω•`)o
첫 방송은 많은 관심 속에 시청률 4.7%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이라는 반응이었습니다. 특히 '니통의 인간극장'이라는 코너는 최고 시청률 7%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제작진은 재방영에 대해 '우리가 찍은 건 마침표가 아닌 쉼표'라며 1회가 아닌 1051회 회차라고 알렸습니다.
개그콘서트의 부활로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네이버 큐(CUE:)에게 물어봤는데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1. 새로운 아이디어 유행 선도 : 개그콘서트의 인기 있는 코너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웃음을 주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프로그램의 부활은 현재의 트렌드와 유머 감각을 반영하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유행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실제 개그콘서트를 통해 많은 유행어가 탄생되긴 했네요 !!)
2. 시청자 참여 증가 : 공개 코미디 쇼에는 관객들이 함께 웃고 이야기하며 소통합니다. 이는 시청자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으며, 시청자가 직접 참여하고 상호작용할 기회도 늘어날 수 있습니다.
3. 방송 산업 발전 : 공개 코미디 쇼는 대중문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개그맨이나 배우 등 관련된 직업 분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방송 산업 전반에서도 다양성과 창의성을 증진시킬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사회 문제 조명 : 공개 코미디 쇼는 종종 사회 현상이나 문제점을 다루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정치풍자나 인종차별, 성평등 등 민감한 주제를 다루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은 사회 인식 개선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해당 이슈에 대한 대화와 토론을 유발하기도 했습니다. (개그콘서트가 폐지된 이유 중 하나라고 하는 창작에 대한 제작진의 간섭이 많았다고 했는데, 재방영된 개그콘서트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시청자들의 반응은 다양했습니다. 일부 시청자들은 과거의 인기를 떠올리며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반면에 다른 시청자들은 아쉽다는 의견도 있었는데요, 개그콘서트 폐지 이후 많은 개그맨들이 유튜브로 옮겨 시리즈 및 숏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었습니다. 지상파 방송에서는 할 수 없었던 영역까지 가능했고 그런 콘텐츠에 노출된 시청자들에게 개그콘서트의 콘텐츠가 아쉽다는 의견입니다.
이제 재방영 첫회차가 방영되었고 시청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더욱 신선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이며 주말 웃음을 책임지는 대표 프로그램이 되길 바랍니다!
'뉴스클리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슈리뷰] 2023 싸이 올나잇스탠드 <흰눈싸이로> 일정, 티켓팅, NFT, 기본정보 (1) | 2023.11.16 |
---|---|
이커머스/마케팅 뉴스클리핑_07.31 (0) | 2023.07.31 |
이커머스/마케팅 뉴스클리핑_07.28 (0) | 2023.07.31 |
이커머스/마케팅 뉴스클리핑_07.27 (0) | 2023.07.27 |
이커머스/마케팅 뉴스클리핑_07.26 (0) | 2023.07.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