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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고 싶은 기업 분석

[ 짧고 간단한 기업리뷰 #3. ] MADUP 🔮

by Boki_:) 2022. 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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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업은 인터뷰까지 마치고 합격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취준 핑계로 작성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합격을 기원하며 작성해 본다.


매드업 로고

매드업 MADUP

1. 기업명 : MADUP

2. 대표자 : 이주민, 이동호

3. 설립일 : 2015. 05. 19

4. 사원수 : 261명 (잡코리아 기준)

5. 산업 : 광고·홍보·전시

6. 기업 구분 : 벤처 기업 / 스타트업

7. 대표 사업 분야 :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 및 마케팅 솔루션 플랫폼


 

MADUP 마케팅 사업 분야


1. 테크사업부

 테크사업부는 마케팅 솔루션 플랫폼인 '레버(Lever)'를 구축하며 스타트업과 SMB(Small and Medium-sized Business)들이 인력과 정보 및 데이터 부족으로 겪는 마케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온라인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도록 하여, 기업의 성장에 기여하고자 하는 부서이다. (출처 : 매드업 채용 사이트)
레버라는 플랫폼은 매드업의 핵심 기술로 뒤에서 좀 더 자세하게 다룰 것이다.

2. 광고사업부

 광고사업부는 모바일 앱 서비스의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쌓은 노하우로 업종, 규모, 단계별 맞춤 마케팅을 전략을 제안하며 실행한다. 분석 도구를 활용하여 데이터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최적의 매체 운영 전략을 수립한다. (출처 : 매드업)

테크사업부는 보통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대상으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부이고, 광고사업부의 경우 빅클라이언트 대상으로 퍼포먼스 마케팅 대행을 진행하는 부서인 것으로 확인 된다.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매드업 채용 사이트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 링크를 같이 첨부한다.

https://recruit.madu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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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업 채용

recruit.madup.com


 

레버(Lever)란?


레버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술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는 매드업이 가지고 있는 자체 기술력이며, NICE평가정보에서 진행한 기술 등급 평가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 받고 'T-4' 등급도 획득했다.

매드업에서 소개하는 레버의 서비스다.

1. 정보 비대칭 해소 : 변화가 빠르고 방대한 디지털 마케팅 정보를 공유하여 대기업에 집중된 정보로 인한 비대칭 해소
2. 통합 태그 관리 도구 : 커머스 사업자에게 중요하지만, 어려운 픽셀 설치 및 태그 설정을 빠르고 쉽게 도와 유지/관리가 용이
3. 광고 자동화 도구 : 다양한 디지털 광고를 학습하는 번거로움과 시행착오 없이 간단한 과정으로 일괄 디지털 광고 집행
4. 마케팅 리포트 : 다수의 디지털 매체 광고 결과를 통합 리포트로 확인하고 효율 분석을 통해 전략 수립

https://lever.me/

 

레버 LEVER - 꿈이 현실이 되는 디지털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매체운영, 소재제작, 성과 측정까지 당신의 디지털 마케팅, 레버가 지원합니다. AI 알고리즘+마케팅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lever.me


 

매드업의 성장성


최근 매드업은 크로스로드파트너스ㆍIMM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150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C (Pre Series-C) 브릿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2016년 시리즈 A, 2018년 시리즈 B에 이어 이번 브릿지 라운드를 통해 누적 투자액 약 310억 원을 달성하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았다. 특히, 이번 투자 유치 과정에서는 매드업의 높은 기술 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 받으면서 약 2,500억 원 이상의 기업 가치를 인정 받았다. 이전 투자에서는 1,000억 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 받았는데 이번 투자에서 2.5배의 기업 가치 성장을 인정 받았다.

이외 위에서 언급했던 내용으로 레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높은 평가 등급을 받았으며, 수상 이력 또한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2022년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자격을 획득하면서 마케팅 기술과 전문성을 갖춘 회사로 인정받았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자격은 매년 구글 파트너에 속한 회사 간의 실적 비교로 해당 국가 상위 3% 회사에만 부여된다고 한다.

트위터 코리아에서 2021년 자사 광고 솔루션을 활용한 캠페인을 전개해 다양한 성과를 창출한 주요 브랜드 및 파트너를 대상으로 '트위터 브랜드 어워즈 2021' 수상자를 발표하였고, 에이전시 부문에서 제일 기획과 함께 매드업이 선정되었다.

설립 7년차 기업의 매년 성장 속도가 가속화 되고 있어 보인다. 회사가 강조하는 성장이라는 키워드에 맞게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5년 뒤 10년 뒤 매드업의 모습이 매우 궁금하다. 애드 테크, 광고 시장 규모의 확대로 인하여 매드업이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 지 기대가 되며 그 회사의 구성원(매드러너)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오길 간절하게 빈다.

https://www.fnnews.com/news/202201140913563886

 

매드업, 크로스로드파트너스ㆍIMM인베로부터 150억원 브릿지 투자 유치

애드테크 스타트업 매드업(대표 이주민, 이동호)은 크로스로드파트너스ㆍIMM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150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C (Pre Series-C) 브릿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www.fnnews.com

http://www.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758

 

매드업, 국내 3% 최상위 등급 ‘2022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자격 획득 - 데일리경제

애드테크 및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기업 매드업(대표 이주민, 이동호)은 구글(Google) 파트너 프로그램에서 최고 등급인 2022년 프리미어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프리미어 파트너 자

www.kdpres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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